사진=강릉시영상미디어센터 제공

강릉시영상미디어센터 (센터장 : 고재정) 는 시청자미디어센터의 2019 미디어 교육 지원 사업을 받아 강릉 소재의 지역아동센터와 미디어 교육을 4월부터 7월까지 진행하였다. 18일 상영관과 미디어 떼끄에서 3개의 지역아동센터에서 진행했던 교육 결과물 공동 상영회와 전시회를 개최하였다.

‘2019 지역아동센터 공동 상영회’는 아동들이 제작한 포토 북 전시와 직접 더빙한 영상 결과물, 그동안의 활동을 담은 활동 영상 상영 등으로 진행되었다. 공동 상영회는 강릉시청 아동보육과 박인순 계장의 축사와 함께 지역아동센터 관계자, 학부모와 교육에 참여한 아동 등이 참석했다. 본 상영회는 강릉시민도 관람할 수 있었으며,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2019 지역아동센터 공동상영회를 참가한 지역아동센터 관계자는 “이번 상영회에서 아이들이 손수 제작한 결과물을 보니 뿌듯하다. 미디어 교육에 대해 생소했는데, 교육을 통해 아이들의 참여도와 관심이 높아진 것 같다.”고 전했다.

강릉시영상미디어센터 허장휘 교육팀은 “이번 지역 아동센터 미디어 교육을 통해 지역기관들의 미디어에 관한 관심이 높아졌으며, 아이들의 참여도 또한 높았다. 이후 추가 활동에 대해 고민하고 있다. 향후 강릉 소재 지역아동센터들에서 미디어 교육이 활발히 진행되면 좋겠다. 강릉시영상미디어센터 교육팀은 앞으로도 소외된 계층과 소통하는 교육을 진행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