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획특집 청년창업
[청년창업] 8월 청년창업가, 창업아이디어 공모 임박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원주사무소에서 창업에 관심 있는 청년들에게 성공적 창업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청년창업가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창업동아리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제5기 창업동아리(GLAB) 지원사업’이다.

모집규모는 10팀(팀별 1인 이상 5인 이하)이다. 지원분야는 별 다른 제약이 없다. 신청자격은 만39세 이하 도내 청년 중 창업에 관심 있거나 또는 도내 창업예정자면 가능하다. 도내 대학 재학중인 학생도 도전 가능하다. 모집기간은 8월23일까지다.

선정된 팀들에게는 실습 및 교육비로 1,500만원을 지원하고 팀당 100만원의 사업화지원금을 지급한다. 또한 아이디어 시장검증과 프로토타입 제작, 맞춤형 멘토링, 펀딩의 기회 등을 제공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ccei.creativekorea.or.kr) 홈페이지를 방문하거나 아래의 연락처로 문의하도록 하자.

한편,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는 ‘제6회 헬로 스타트업 공모전’도 진행하고 있다.

예비창업자, 기창업자, 창업에 관심과 아이디어가 있는 자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지역, 나이 제한이 없다. 창의적인 사업아이디어를 자유형식으로 10장 이내의 사업계획서를 제출하면 된다.

모집기간은 8월16일까지며, 심사를 통해 8월26일 발표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한다. 최우상은 100만원, 우수상은 50만원의 상금이 있으며 수상했을 경우 창업 시 중앙정부와 강원도 창업지원 사업 추천 및 가점이 부여되는 등의 혜택이 따른다.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원주사무소 033-769-1902

(끝)

이성문  moon609kiki@gmail.com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성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