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이&곰이」신상 이모티콘을 잡아라

사진=강원도 제공

• 이벤트 : 9월 30일부터 10월 23일까지 온라인과 모바일에서 진행

• 기념품 : 신상 이모티콘 23,000개, 캐릭터 인형 100개 증정

강원도가 평창동계올림픽 레거시 차원에서 수호랑‧반다비의 2세로 개발한「범이&곰이」가 도 대표 캐릭터로 정식 공표됨에 따라 전 국민에게 캐릭터를 알리고, 국민의 관심을 제고하기 위해 대국민 홍보 이벤트를 진행한다.

홍보 이벤트는 9월 30일부터 10월 23일까지, DAUM과 카카오의 온라인(PC)과 모바일사이트를 통해 진행된다. 사이트에서는 캐릭터 의미, 탄생과정, 다양한 이미지 등을 알려 주고, 특히, 이벤트 참여자에게는 선착순으로「범이&곰이」이모티콘(23,000개), 추첨을 통해 인형셋트(100개)를 증정할 계획이다.

※ 웹페이지(https://promotion.daum-kg.net/beomgom)

앞서, 새 캐릭터 개발과정에서도 전 국민을 대상으로 네이밍 공모전과․ 디자인 선호도 조사 등을 실시하였고, 이때의 높은 참여율을 통해 새로운 캐릭터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확인한 바 있다. ※ 선호도 조사 17,779명, 네이밍 공모전 1,247건

강원도는 「범이&곰이」를 통해 전국민의 관심과 사랑을 다시 찾아올 수 있도록 온라인과 유튜브․SNS채널 등을 활용해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향후 도민과의 접촉면을 확대하는 오프라인 이벤트 등도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한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