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강원도 동해/삼척/태백
동해시, 음식물류 폐기물 종량기(RFID방식) 확대 보급설치를 희망하는 공동주택은 5. 29.(금)까지 동해시청 환경과 방문신청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음식물쓰레기 감량에 효과가 높고 위생적인 무선인식(RFID) 음식물류 폐기물 종량제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RFID 종량기는 음식물쓰레기를 버릴 때 개별 배출카드를 인식하여 쓰레기 무게만큼 수수료를 부과하는 방식이다. 버린 양만큼 수수료가 부과되어 음식물쓰레기의 감량을 기대할 수 있으며 불쾌한 냄새가 적고 외관이 청결해 미관개선에 효과가 있다.

설치대상은 준공일자가 2014년 이전(2013. 12.까지)인 공동주택으로, 세대수 50가구 이상 공동주택(아파트)을 우선 선정하며 적격 대상이 없는 경우 세대수와 관계없이 선정될 예정이다.

설치를 희망하는 공동주택은 5. 29.(금)까지 사업 참여 신청서를 구비하여 동해시 청소팀으로(☎033-530-2153) 신청서 등 구비서류를 지참해 방문 신청하면 된다.

김용주 환경과장은 “RFID기기의 설치 확대로 주민들의 쾌적한 주거환경이 조성되길 기대한다.”며, “공동주택의 RFID방식 종량기 도입이 음식물쓰레기 감량 및 환경개선에 많은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나는 만큼 많은 공동주택에서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동해시는 2013년부터 RFID기반 개별계량기기 설치 지원사업을 추진해 현재까지 총 4억 3천여만원의 예산으로 총 34개 공동주택 236대의 기기를 설치 지원했다.

한정복 기자  gn3369@naver.com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정복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