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교육재정 투명성 높인다”

강원도교육청(교육감 민병희)은 12일(금), 강원도교육비특별회계 예산 편성 과정에 주민을 대표하여 참여할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을 공개 모집한다.

이번에 선정되는 제5기 주민참여예산위원은 오는 7월 1일부터 2022년 6월 30일까지 활동하며, 예산 편성에 대한 의견 제시와 주민 의견 수렴 등 교육예산 편성 과정에 직접 참여한다.

강원도에 주소를 둔 도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지역 간 형평성을 위해 18개 시·군별 인구수 비율로 각 2~6명씩, 총 50여 명의 위원이 선정된다.

특히, 올해부터는 선정대상을 만20세 이상 도민에서 도민 전체로 확대하였다.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참여를 희망하는 도민은 22일까지 참여 신청서와 관련 증빙서류를 가지고 도교육청 예산과로 직접 방문하거나, 이메일, 팩스, 우편으로 제출하면 되고, 모집 공고와 선정결과는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봉주 예산과장은 “주민참여예산제는 예산 편성 단계부터 도민들의 의견에 귀 기울이겠다는 도교육청의 의지”라며, “강원교육재정의 투명성과 효율성을 높여나갈 수 있도록 관심 있는 도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강원도교육청 예산과(033-259-0833)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