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관동대학교(총장 황창희) 대학일자리센터는 진로가이드 책자 및 e-book 제작에 이어 학과별 진로가이드 영상을 제작하고 수험생 대입진로 선택에 활용한다.

지난 2월 대학일자리센터는 교육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진로가이드 ‘행진(행복한 진로)’을 e-book으로 제작해 47개 학과 홈페이지와 대학일자리센터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활용한데 이어 지난 5월부터 재학생뿐만 아니라 대입 수시전형 및 정시전형을 앞두고 진로선택에 고민하는 수험생을 위해 학과별 진로 동영상 제작을 진행하고 있다.

진로 동영상은 2022년 신입생 모집단위 학과별로 제작되며, 학과별 특성을 담기 위해 학과 교수와 재학생의 인터뷰, 전공강의실과 실습실을 배경으로 한 학과 활동, 졸업 후 진로까지 포함하고 있다.

특히, 재학생들의 활동과 전문 배우들의 연기까지 더해 흥미를 더 할 예정이다. 현재까지 학과 인터뷰까지 완료되었으며, 하계방학 중 촬영 및 제작을 완료하여 수시전형을 앞둔 8월 중으로 각 학과 홈페이지에 완성작을 업로드할 예정이다. 가톨릭관동대학교 진학을 고민하고 있는 수험생이라면 8월 중순부터 각 학과 홈페이지를 통해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진로가이드 e-book 및 동영상을 통해 수험생 및 재학생들이 자기주도적 진로 설정 및 커리어 개발에 도움을 받아 각자의 행복한 진로를 설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