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시 : 2021년 7월 22일(목) 19:00 / 장소 : 횡성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

(재)횡성문화재단(이사장 : 정구용)이 오는 7월 22일(목) 저녁7시 횡성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전주시립극단의 연극 ‘오델로’ 공연을 선보인다.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방방곡곡 문화공감 국공립예술단체 우수공연 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추진하는 연극 ‘오델로’는 전주시립극단의 명작 시리즈 중 하나로 인종적 편견을 극복한 아름다운 사랑, 질투로 사랑이 지고 마는 허무한 사랑, 처절하고 슬픈 사랑 이야기 등 사랑과 질투를 주제로 한 셰익스피어의 4대 비극의 한 작품이다.

쉽게 접하기 힘든 고전 명작시리즈를 현대판으로 각색하여 시대의 흐름과 감성에 맞는 연극으로 재탄생한 연극 ‘오델로’는 각색으로 인한 원작 원형의 모습을 잃지 않고 더 풍성한 작품으로 구성되었으며, 연극만이 가질 수 있는 순수예술의 특성을 살려 연극의 진미를 무대 위에 구현할 예정이다.

정구용 횡성문화재단 이사장은 “우수한 문화공연을 군민 여러분께 선보일 수 있는 계기가 되어 기쁘고 감사하다” 며 “앞으로도 군민 여러분께 문화로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다채롭고 수준 높은 공연과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선보이겠다” 고 전했다.

이번 공연 관람은 8세 이상 누구나 관람 가능하며, 티켓은 오는 7월 14일(수) 09:00부터 전석무료(1인 4매 한정)로 횡성문화재단 홈페이지(www.hscf.or.kr)와 전화(033-342-8879)로 사전예매 가능하다.

횡성문화재단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정부 지침(사회적 거리두기)은 완화되었지만 지역 확산 방지를 위하여 좌석간 거리를 두어 진행할 예정이며, 공연장 내 마스크 착용 의무화, 출입명부관리 등 방역 지침을 준수하고, 공연 전·후 자체 방역망을 가동하여 보다 안전한 문화예술환경을 조성하여 공연을 진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