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관동대학교(총장 황창희) 뷰티디자인전공에서는 7월 9일(금) 강원도 속초시 설악고등학교 전교생 807명을 대상으로 ‘2021 대학연계 진로 전공체험’을 실시했다.

가톨릭관동대 LINC+사업단과 뷰티디자인전공에서 주관·주최한 ‘2021 대학연계 전공체험 프로그램’은 강원도 내 중·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로 결정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이며, 가톨릭관동대 뷰티디자인전공 학생 20명과 (사)한국미용장협회 회원들이 함께 참여하여 헤어, 피부미용, 맞춤형화장품조제관리 ,메이크업, 네일미용 전공체험을 진행했다.

진로 전공체험에 참여한 설악고등학교 학생들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그동안 모르고 있었던 뷰티디자인 전공분야의 다양한 부분을 직접 체험할 수 있었던 유익한 시간이었고, 뷰티디자인 전공분야별 미래의 진로 계획을 세울 수 있는 뜻깊은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특히 설악고등학교 박성기 교장은 “뷰티디자인 전공 체험활동이 3학년 학생들에게는 진로 선택을 위한 특별한 체험이었다”며 “향후 12월 중 재방문해 줄 것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또한 설악고등학교 학생들이 가톨릭관동대학의 진학을 위한 학교 방문 계획과 뷰티디자인학과 전공 실습실을 방문하여 진로 체험 교육을 다신 진행할 것을 약속했다.

이번 전공 진로체험은 COVID-19에 따른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면서 전원 코로나 검사를 실시한 후 행사를 진행했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