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어린이 식생활 개선 인형극 「응가맨과 컬러푸드」 공연

동해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김형일)는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 68개소 어린이 2,800명을 대상으로 지난 7월 6일부터 11월 25일까지 어린이 식생활 개선 인형극 「응가맨과 컬러푸드」를 공연한다고 밝혔다.

하반기 어린이 방문교육으로 추진되는 이번 공연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인형극 영상을 해당 시설에 배부해 교실에서 반별로 공연을 관람할 수 있도록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인형극 「응가맨과 컬러푸드」는 식생활 개선을 위해 손 씻기의 중요성, 건강한 단맛 알아보기, 채소·과일 골고루 먹기 등의 내용으로 구성돼 있어, 어린이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과 편식 예방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인형극을 관람한 어린이 보육시설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직접 인형극을 보지 못한 점은 아쉽지만, 비대면 인형극으로 눈높이에 맞는 교육을 진행 할 수 있어서 아이들과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2014년 개소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관내 어린이집, 유치원, 지역아동센터 등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위생·영양관리를 통한 건강한 급식 제공 및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해 영양교육 활동북 배부, 학부모 참관 프로그램 제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