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왕종배, 김한근)와 강원도강릉교육지원청 (교육장 조병식)은 초등학교 1, 2, 3년 교과과정과 연계한 「우리동네 1촌 워크북」을 발간한다고 밝혔다.

「우리동네 1촌 워크북」발간은 2019년 시작하여 올해 3년째이며, 지난해까지 우리동네와 이웃을 학습하는 초등학교 2학년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나, 1학년과 3학년을 추가하여 교과과정과 연계된 학년별 반복수업이 가능한 워크북을 도내 최초로 발간하게 되었다.

본 워크북은 강릉과 다양한 가족형태를 수록한 모두편과 학년별 학습주제인 가족, 우리동네․이웃, 고장을 일상과 연결하는 이음편, 빙고게임으로 학습내용을 정리하는 부록편으로 구성했고, 담임교사가 손쉽게 활용하고, 학생들이 직접 쓰고, 그리고, 색칠하고, 붙여볼 수 있게 함으로써 흥미 유발과 함께 간접 체험을 할 수 있게 주요 내용을 디자인했다.

배부를 위해 강릉시 소재 38개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사전 신청을 받은 결과 강동초등학교 외 21개 학교 93학급에서 1,907부를 신청했고, 2학기 수업시간에 활용할 수 있도록 미리 배포할 계획이다.

강릉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왕종배 공동(민간)위원장은“우리동네 1촌 워크북을 통해 미래 강릉을 책임질 우리 학생들이 강릉을 사랑하고, 강릉에서 함께 생활하고 있는 가족과 이웃의 행복에 보탬이 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