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3회 도박중독 추방의 날(9월17일)을 맞이하여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강원센터(센터장 장효강, 이하 강원센터)는 제13회 도박중독 추방의 날(9월17일)을 맞이하여 ‘도박예방 On Air(오네요)’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은 9월 6일부터 9월 27일까지 온/오프라인을 통해 지역사회에 도박문제의 심각성을 알려 도박문제에 대한 인식을 증진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온라인 캠페인은 ‘도박에 대한 환상’을 깨기 위한 OX퀴즈가 제공되며 ‘도박문제 선별검사’까지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강원센터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와 링크(http://naver.me/xpPnHYHX)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경품을 제공한다.

오프라인 캠페인은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9월 8일/15일 양일간 강릉역과 강릉버스터미널에서 실시될 예정이며, 9월 11일에는 경포해변과 강문해변에서 가톨릭관동대학교 중독재활학과 학생들과 함께하는‘줍깅(쓰레기줍기+조깅)’캠페인을 실시할 예정이다.

강원센터 장효강 센터장은“도박중독 추방의 날을 맞이하여 도박문제 인식증진을 위해 도박문제의 심각성을 적극적으로 알려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꾸준한 예방 캠페인을 통해 도박문제로부터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강원센터는 강원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는 도박문제 전문상담기관이다. 국번없이 1336을 통한 24시간 전화상담 및 인터넷 채팅상담(넷라인, https://netline.kcgp.or.kr)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