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고성군 봉수대 해변 「봉수대 섭바위섬 호핑투어 패키지」

 

고성군(군수 함명준)이 해양수산부 및 한국해양재단이 주관하는 2021년 「제5회 우수해양관광상품 사업」 평가에서 강원도 고성군 봉수대 해변의 「봉수대 섭바위섬 호핑투어 패키지」가 최우수 상품으로 선정되었다.

10월 20일(수), 한국해양재단에서 발표한 결과에 따르면 지난 5월에 우수해양관광상품 공모사업에 선정된 총 8개소를 대상으로 우수해양관광 상품개발 및 운영에 대한 현장 심사평가가 실시되었고, 최우수 상품 1개소에 「봉수대 섭바위섬 호핑투어 패키지」가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최우수 상품에 선정 된 「봉수대 섭바위섬 호핑투어 패키지*」는 민관협업체계를 통해 이뤄낸 성과로 한국투어패스(강원투어패스 사업단)에서 공모 신청 및 온라인 상품화(온라인 티켓, 전자 스탬프 활용), 강원도 환동해본부 해양항만과에서 콘텐츠 제안 및 협의체 구성, 고성군 카누연맹에서 상품 운영 등을 추진하였다.

특히, 이번 평가에 앞서 「강원도정과제 맞손잡기 사업(해양레저관광 원클릭 온라인 상품개발)」을 발굴하여 도 관광마케팅과, 고성군 관광과, 고성군 카누연맹, 강원투어패스와 함께 홍보·개발·운영 등 협업체계를 구축하였다. 그 결과 방송(JTBC‘바라던 바다’), 온라인 매체 등을 통해 고성군이 이번 여름 인기 있는 관광지로 큰 주목을 받았다.

고성군 담당자는 “코로나19로 급격히 변화되는 관광트렌드에 맞춰 해양레저·관광 다변화의 중심에 고성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