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양양 늴리리야’편…서피비치, 리버티, 죽도해변 모습 담아

 

한국관광공사가 제작한 한국관광 홍보영상 '필 더 리듬 오브 코리아 시즌2'의 ‘강릉양양 늴리리야’편에 소개된 양양의 힙(hip)한 관광명소는 어디일까?

지난 10월, 한국관광공사가 선보인 유튜브 홍보영상 ‘강릉양양 늴리리야’는 민요 ‘늴리리야’를 재해석한 힙합 음악의 콜라보 영상으로 구성돼있다.

1분 44초 분량으로 가수 제이비(JAY B)가 특유의 맑고 청량한 음색으로 민요 ‘늴리리아’를 흥겹고 리듬감 있는 멜로디로 풀어냈다.

한국관광공사는 ‘서피비치 위에 자유를 느껴, 내 기분같이 밝은 태양 아래서’라는 노래 가사에 맞게 양양의 서피비치를 추천하고 있다.

서피비치는 ‘바다를 즐기는 이국적인 프라이빗 비치’라 불리며, 연간 50만명이 넘는 관광객이 방문하고, 각종 SNS상에 매일 1000건이 넘는 인증샷이 올라오는 양양의 랜드마크다. 또 지난해에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선정한 ‘2020 한국 관광의 별’ 본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또한 영상 속에는 양양 하조대의 스케이드 보드 파크 ‘리버티(REVERTY)’ 에서 음악과 함께 스케이트보드로 스릴감을 즐기는 모습이 담겨있다.

리버티는 미국스타일 보울 스케이트파크로 지상에서 서핑 턴연습과 카빙연습, 강습을 받을 수 있어 SNS상에서 핫플레이스로 주목받고 있다.

이와 함께 서핑의 성지 죽도해변에서는 서핑보드에서 패들링 하는 모습과 파도를 가르며 서핑을 하는 장면이 싱그러움과 청량감을 더해준다.

또한 젊은이들이 스케이트보드를 누비는 죽도해변 거리는 이국적인 분위기로 ‘양양의 발리’로 불릴 만큼 힙플레이스로 꼽히는 곳이다.

한편 죽도해변거리는 올해 2월, 코카-콜라 한정판 ‘코-크 시티 패키지’인 ‘이 맛 이 느낌, 양양’에 그 모습이 실리기도 했다.

* 한국관광공사 유튜브 _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