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관동대학교(총장 김덕현) 의과대학 간호학과는 11월 12일(금) 4학년 70명을 대상으로 2021학년도 제 27회 간호학과 간호메달 수여식을 거행하였다.

올해는 코로나감염증-19의 단계적 일상회복 전환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가 적용되어 교내 프란치스코 성당에서 간호메달 수여식을 대면으로 거행하였다. 4학년 이외의 재학생들은 유튜브 생중계를 통하여 화상으로 시청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날 행사는 이현종 세베리노 신부가 미사를 집전하여 시작예식과 말씀전례 및 성찬전례 이후 간호메달식이 진행되었으며, 간호메달 수여식은 지은주 간호부학장의 간호학과 연혁 보고로 시작되었다. 학생들은 나이팅게일 정신과 학교의 상징이 담겨있는 간호졸업메달을 지도교수로부터 수여받고, 나이팅게일 선서를 통해 간호학의 학문적 이념을 새기고 마음을 다지는 기회로 삼았다. 또한, 총장의 격려사와 이현종 세베리노 신부로부터 축복기도와 장엄축복 및 축복안수를 받으며 간호사로서의 소명을 감당할 수 있도록 필요한 힘을 청하고 생명을 존중과 사랑의 마음을 받았다.

미사 후에는 1기 졸업생인 장은숙 대표의 ‘후배사랑 장학금’ 2학기 분이 4학년 2명의 학생과 3학년 4명의 학생들에게 수여되었으며, 이어서 간호학과 동아리인 에덴과 Un Suono의 축하무대가 이어져 학생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이날 행사에는 가톨릭관동대 국제성모병원, 강릉시간호사회, 강릉아산병원, 강릉영동대학교, 동인병원, 인천가톨릭대학교, 가톨릭대학교 인천성모병원, 주식회사 BT medicine으로 부터 화환이 전달되는 등 여러 기관으로부터 많은 관심과 격려를 받았다. 간호학과 4학년 학생들은 1월에 있을 국가시험에 합격하면 면허를 취득한 ‘등록 간호사(Registerd Nurse)’가 되어 전문직 간호사로서 관련 영역에서 활동하게 된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