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대한민국 대표 특산물 직거래 박람회

영월군은 3월 23일부터 3월 26일까지 4일간 부산 벡스코(BEXCO)에서 열리는 제3회 대한민국 대표 특산물 직거래 박람회에 참가하여 우리지역 농·특산물(벌꿀, 고춧가루, 고추장, 사과, 포도즙 등)을 대대적으로 홍보하고, 홍보부스를 활용한 우리 군 관광지 등 영월군 홍보에 총력을 경주 한다고 밝혔다.

부산 벡스코 농·특산물 직거래 행사 이후 수도권 지역은 오는 3. 31.일부터 인천시 계양구청을 시작으로 4월 남양주시, 구로구청, 성동구청 등 우리 군과 자매결연을 맺고 있는 자치단체에서 주관하는 직거래 장터에도 참가하여 우리지역 대표 과수인 사과와 잡곡 등을 중점적으로 홍보 하면서 판매행사를 추진할 계획이다.

4월중에는 금년도 신규 시책 사업인 수도권 홍보대사를 활용한 농·특산물 홍보 및 마케팅사업 또한 본격 추진한다.

수도권 자매결연 자치단체(현 9개 자치단체)와 협조하여 게시판, 아파트 승강기 입구 및 건물 벽면 등 당양한 장소에 우리 군 농·특산물을 홍보하고, 자매결연 자치단체의 주민(대표)을 우리 군 홍보대사로 위촉·관리하여 농·특산물 홍보 및 판로개척을 꾀하고, 추후 추진성과를 분석하여 점차적으로 지역을 확대하는 등 적극적인 판촉활동을 모색할 것이다.

유관종 농업축산과장은 농촌의 어려운 지역경기를 활성화 하고 농가 소득증대를 제고하기 위하여 농·특산물 직거래 행사에 참여는 물론 수도권 지역을 적극 공략하여 우리 군 농·특산물을 널리 홍보하고 대대적으로 판촉활동을 추진한다고 하였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