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민과 속초지역을 찾는 관광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공연 장르는 뮤지컬과 대중음악 콘서트로 나타났다.

(재)속초문화재단(이사장:김철수)은 2020년에 이어 올해도 위드 코로나 시대에 일상회복을 대비하고자 관람객 맞춤형 문화예술행사 기획을 위한 선호도조사를 시행하였다.

2020년 속초문화예술회관을 찾은 속초시민과 관람객을 대상으로 진행한 공연 및 전시 선호도 조사에서는 뮤지컬(27%)과 연극(22%)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난 바 있다. 올해는 1월 12일(수) ~ 23일(일)까지 속초시민과 속초를 찾는 관광객 3,166명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설문으로 조사대상을 확대 실시하였는데, 그 결과 공연은 뮤지컬(23%)과 대중음악 콘서트(22%)를 선호했고, 전시의 경우 사진 전시(31%)를 가장 선호한다고 답변하였다.

또한, 공연 및 전시 관람을 원하는 시기 질문에 토요일 (36%), 일요일(23%), 금요일(17%) 순으로 나타났고, 시간대는 주말 낮(46%)을 가장 선호했다.

한편, 관광객과는 달리 속초시민들의 경우 평일 저녁의 시간대를 선호 비율이 21% 정도로 상대적으로 높게 나타나 속초시민과 관광객의 특성을 엿볼 수 있었다.

재단 관계자는“이번 선호도 조사를 토대로 뮤지컬과 콘서트 등을 즐길 기회를 더 마련하는 한편 코로나 시대 비대면 행사와 일상에서 즐기는 문화예술행사를 함께 기획하겠다. 우리 재단은 속초시민과 관광객 모두가 행복한 문화관광도시 속초의 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속초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