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안 드는 교육, 개별 맞춤형 교육, 지역 협력 교육 등 교육 대전환 강조”

 

강삼영 강원도교육감 예비후보(모두를위한교육 대표)가 유튜브 영상을 통해 강원교육 대전환 4대 정책을 발표했다.

강 후보는 영상에서 "강원교육 대전환, 네 가지만 기억해달라"며 ▲돈 안 드는 교육, ▲개별 맞춤형 교육, ▲지역과 함께하는 교육, ▲생태 평화 세계시민 교육을 핵심정책으로 제시했다.

'돈 안 드는 교육'을 위한 세부 공약으로는 △100% 책임 돌봄, △독서문화 바우처 40만원, △수학여행·수능 응시비 지원, △사교육 걱정없는 학습완주 캠프가 포함됐다.

강 후보가 특히 강조하는 '개별 맞춤형 교육' 분야에서는 △초등 기초학력 전문교사, △중1 학습 코칭 프로그램, △고교 대입지원 전문 교사, △학급당 20명 상한제를 제시했다.

이 밖에도 △마을과 함께하는 1만개의 동아리, △살고 싶은 교직원 관사, △탄소중립학교, △아시아 봉사활동 1만 명 파견 등의 공약이 눈길을 끈다.

강 후보는 "초저출생 시대에 아이들 한명 한명을 소중히 키우는 미래교육 대전환이 절실하다"며 "강원교육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혁신적인 철학을 겸비한 후보를 지지해달라"고 강조했다.

강삼영 예비후보는 앞으로 주1회 핵심정책을 발표하며 정책선거를 주도하겠다는 계획이다. 강 후보의 정책 영상은 유튜브에서 찾아볼 수 있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강삼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