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1. 강릉영동대학 제57회 학위수여식 참고 자료]

강릉영동대학교(총장 이상철)는 2월 16일 진행되는 2021학년도 제57회 학위수여식을 COVID-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가상공간인 메타버스를 통해 진행한다. 이번 메타버스 학위수여식은 온라인 교육과 행사에 최적화된 신규 콘텐츠(메타버시티)로 진행되어 참가자들의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졸업생 939명을 비롯한 교직원과 재학생들의 높은 참여로 활발한 소통 등 고무적인 성과가 예상된다.

메타버스는 현실세계와 같이 사회적, 문화적 활동이 이루어지는 3차원 가상세계에서 접근성이 용이하며, 시공간을 뛰어넘을 수 있다는 디지털의 특성과 오프라인이 가진 소통성, 유동성을 함께 갖추고 있기 때문에 대기업과 특히 교육계에서 유행의 정점을 향하고 있다. 디지털 혁신을 추진 중인 강릉영동대학교가 학위수여식을 진행하는 Metaversity(https://metaversity.camp)는 대규모 온라인 행사를 적은 인원으로도 화려하게 기획, 운영할 수 있는 최신 플랫폼이다.

 

[그림2. 10만명의 대규모 행사 지원이 가능한 Metaversity 홈페이지 소개 자료]

강릉영동대학교는 리셋시대 디지털중심교육을 확대하며 리더십 교육, 취업 특강, VR실감교육 등 다양한 영역에서 학생들에게 최신 실무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