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는 최고 인기 관광지인 해양레일바이크와 대금굴을 연결하여 관광객이 편안하게 삼척을 원스톱 관광할 수 있는 삼척시티투어 버스를 매일 운행한다.

오는 4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매일 1회 당일코스로 운행하는 삼척시티투어는 해양레일바이크 및 대금굴을 사전예매 없이 시티투어버스 예매만으로 이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문화관광해설이 함께하는 수준 높은 투어가 이루어진다.

지난해와는 달리 청춘 열차관광객 유치를 위해 동해역을 첫 탑승지로 하여, 쏠비치 호텔&리조트 삼척을 경유, 죽서루와 해양레일바이크, 대금굴을 하루에 동시 투어 할 수 있고,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먹거리, 살 거리가 가득한 삼척중앙시장을 투어 및 중식 장소로 신설하여 지역상권육성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시티투어버스는 인터넷 사전예약제(http://citytour.samcheok.go.kr)로, 잔여좌석에 한해 죽서루 문화해설사의집 및 쏠비치 호텔&리조트 삼척 관광홍보관에서 현장접수도 가능하다. 이용요금은 성인 6천원, 초·중·고 4천원, 만7세~4세 3천원, 만4세 미만은 무료이며, 관광지 이용요금 및 중식비는 개별 부담하여야 한다.

삼척시 관계자는 “삼척시티투어버스 운영을 통하여 기차, 버스 등을 이용하여 삼척을 찾는 개별 관광객에게 교통 불편 해소는 물론 양질의 관광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어 맞춤형 공감여행으로서 관광객 유치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