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부터 9월까지, 둔내면 산채마을에서 열려

 

횡성군은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에게 농촌에 거주하며 일자리, 생활 등을 체험하고 주민과 교류하는 기회를 제공하는 ‘2022년도 농촌에서 살아보기 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4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6개월 동안 둔내면 산채마을에서 실시된다. 교육 참여를 희망한 도시민 5가구, 9명을 대상으로 귀농 귀촌 준비를 위한 주거 및 연수프로그램 제공과 일자리 연계가 이뤄지게 된다.

지난 1일 입교식이 열렸으며, 앞으로 6개월간 지역의 주요 작물 재배기술, 수확물관리, 농기계 사용법 등 영농 전반에 관한 체험 및 교육 프로그램 등 귀농형 장기실습형 사업을 추진하여 횡성군에 성공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참가자들이 선택한 특화작목 선도 농가에서 교육 기간 동안 꾸준한 일손돕기를 실시해 작목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한 횡성여성농업인단체 ‘언니네 텃밭’에 회원 농가로도 참여하여 텃밭에서 생산한 유기농산물을 꾸러미상품으로 판매하고, 공동경작을 통해 한해 농사의 전반을 체험하는 등 실질적인 농사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박호식 농정과장은 “도시민들이 미리 영농체험을 해보고 마을 주민과도 교류하는 등 체계적인 계획을 바탕으로 우리 군에 성공적으로 정착하여, 농촌이 더욱 행복해질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