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 주관, 온·오프라인 설명회 - 

 

(사)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이사장 이길주)(이하 ‘센터’)가 고용노동부 산하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에서 지원하는 2022년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에 참여할 예비창업팀을 모집한다.

본 사업은 사회적경제기업 창업을 준비 중인 팀을 선발하여 사회적 목적 수립부터 사업화까지 창업의 전 과정을 지원한다.

선발된 팀은 창업자금, 담임멘토링 및 전문멘토링, 의무교육 등 다양한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을 제공받을 예정이다.

이에 앞서 센터는 사업과 관련되어 예비창업팀들의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해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설명회는 오는 5월 2일 14시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이후 4일 인제, 6일 춘천, 9일 강릉, 10일 횡성·평창, 11일 원주에서 오프라인 사업설명회가 개최된다.

사업설명회에서는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사업안내와 신청자격, 제출서류, 심사절차, 유의사항 등 사업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임지헌 사무국장은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사회문제를 해결하는데 관심있는 도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며 “예비창업팀의 아이디어가 건강한 사회적경제 기업으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은 오는 5월 27일 18시까지 신청 가능하다. 이번 사업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센터 홈페이지(https://gwse.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창업육성팀(033-749-3951~6)으로 하면 된다.

한편, 센터는 지난 2015년부터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창업지원기관으로 선정돼 7년간 189개팀을 육성했으며, 지난해에는 우수 창업지원기관으로 선정되어 2023년까지 연속으로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을 수행하는 다년 수행기관에 지정된 바 있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