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홀영화관에서 오는 7월20일부터 9월 7일까지

고성문화재단은(이사장 함명준) 지난 2022년 1월 7일 개관한 달홀영화관에서 오는 7월20일부터 9월 7일까지 ‘2022 작은영화관 기획전’을 개최한다.

이번 기획전은 다시 찾는 일상 속의 즐거움을 주제로 다양한 장르의 국내외 예술영화와 환경, 인권, 다문화 등 다채로운 작품을 상영한다. “세계와 연대”, “가족이라는 세상”, “도전하는 청춘”, “사랑에 빠진 영화” 등 13개 섹션 18편의 작품이 무료로 상영된다.

또한, 어린이 관객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도 기획되었다. “영화도 그리고 전시도 하고” 기획전에서는 애니메이션 무료 관람 후 영화 속 이야기를 그림과 만들기로 표현해 보는 창의 미술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완성된 작품은 달홀문화센터 전시실에 전시할 계획이다. 접수는 7월 6일부터이며 전화를 통한 선착순 사전 신청으로 참여할 수 있다.

기획전의 영화관람 신청과 상영영화 정보는 달홀영화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달홀영화관으로(033-681-0110) 문의하면 된다.

고성문화재단 관계자는 “작은영화관 기획전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해 몸과 마음이 지친 지역 주민들에게 일상의 감동과 위안을 제공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작은영화관 기획전은 영화진흥위원회가 지역민의 영상문화 향유권 확대를 위해 2014년부터 시행하고 있으며 고성군은 올해 신규공모에 선정되어 진행하게 되었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