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SNS를 이끌어갈 대표 캐릭터 발굴

강릉시 제공
강릉시 제공

 

강릉시는‘2022년 강릉시 SNS 콘텐츠 공모전’을 위한‘SNS캐릭터 공모전’을 추진하며, 응모를 8월 31일 18시까지 받는다.

이번 공모전은 지역의 정체성을 잘 반영한 대중성 있는 캐릭터를 발굴하기 위하여 기획되었으며, 발굴된 캐릭터는 강릉시 대표 SNS에 활용할 계획이다.

공모전은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타 공모전에 출품 ‧ 수상한 내역이 없는 순수 창작물로서 디자인 저작권 등록이 되어 있지 않은 작품이어야 하고,

응모 시 제반 서류와 직접 제작한 작품을 출품 규격(A3 사이즈, 300dpi 이상, jpg 파일)에 맞게 이메일(gongbo12@korea.kr)로 제출하면 되며, 출품 규격에 어긋날 경우 심사에서 제외될 수 있다.

출품된 작품은 1차 내부심사로 대중성, 창의성, 완성도 등 심사기준에 의해 평가하여 4개 작품을 선정하고, 2차 대국민투표로 최종 순위를 결정하며, 총상금은 1,000만 원으로 1등 최우수 작품에 상금 700만 원이 주어진다.

수상작 발표는 10월 말 강릉시 홈페이지와 SNS에 게재 및 개별 통지할 예정으로, 자세한 사항은 강릉시 홈페이지(www.gn.go.kr) 및 공식 블로그(http://blog.naver.com/pinegn)에서 확인하거나, 시민소통홍보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강릉시 SNS 콘텐츠 공모전은 2019년을 시작으로 올해로 4번째를 맞이하며, 1, 2회는 세가지 분야(동영상, 포스터, 웹툰/블로그)에 각각 43건, 101건이 접수되었고, 3회는 한가지 분야(동영상)에 85건이 접수되었으며, 선정된 작품은 강릉시 SNS를 통하여 시 홍보에 활용한 바 있다.

김기애 시민소통홍보관은“강릉시가 관광거점도시로 거듭날 동안 대표 캐릭터가 없어 아쉬웠으나, 이번 공모전으로 캐릭터를 발굴하여 시를 대표하는 캐릭터로 발전할 수 있길 바라며,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SNS 콘텐츠 공모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