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딩센터 두달여 만에 500여 명이 다녀가

인제군 제공
인제군 제공

 

인제군이 지난 7월 22일 인제 라이딩센터 개관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관식에는 최상기 인제군수를 비롯해 이춘만 인제군의회 의장, 조춘식 인제군의회 부의장, 김도형 군의원, 김재규 군의원, 엄윤순 도의원, 지역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인제군은 2018년부터 올해까지 국비 36억 원을 포함 총사업비 84억 원을 투입해 상남면 미산리 일원에 인제라이딩센터를 조성했다.

라이딩센터는 자전거와 오토바이 운전자들을 대상으로 한 숙박․편의시설로 지하 1층부터 지상 2층까지 연면적 2,190㎡ 규모의 헬스장, 카페, 농산물판매장, 회의실, 숙박시설(16실)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춰져 있다.

야외에는 사업비 25억 원이 투입된 야외무대, 서킷, 캠핑데크, 어린이 놀이시설 등 소득 두배 두바퀴 공원도 조성돼 있다.

한편 상남면은 매년 전국 규모의 자전거, 오토바이 관련 행사가 열려 한해 만여 명이 넘는 라이더들이 찾는 스포츠 명소로 지난달 개최된 설악그란폰도 대회에는 총 4,200명이 참가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중단됐던 대규모 대회가 올해 상반기부터 속속 재개됨에 따라 지난 5월 문을 연 라이딩센터도 운영 두달여 만에 1,500만 원의 수익을 올렸다.

이날 개관식에 참석한 최상기 인제군수는 “라이딩센터를 중심으로 자전거, 바이크 동호인을 위한 다양한 스포츠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며, “앞으로 관련 대회 및 행사를 유치하여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인제 라이딩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