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은 시민의 손으로 뽑는 SNS 캐릭터로

강릉시 제공
강릉시 제공

 

강릉시에서는 올해로 4회째로 맞이한‘강릉시 SNS 콘텐츠 공모전’을‘SNS캐릭터 공모전’으로 진행 중이다.

올해 공모전 심사는 전적으로 심사위원회의 결정에 따라 작품을 선정했던 작년과 달리, 1차 심사위원회 심사로 본선 진출작 결정, 2차 온라인 시민투표로 상훈을 결정하는 것으로 시민의 손으로 직접 강릉시 SNS 캐릭터를 선정한다는 데에 큰 의미가 있다.

새로운 분야에 도전하는 이번 공모전은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타 공모전에 출품 ‧ 수상한 내역이 없는 순수 창작물로서 디자인 저작권 등록이 되어 있지 않은 작품이어야 하며, 응모 마감은 8월 31일 18시이다.

응모 시 제반 서류와 직접 제작한 작품을 출품 규격(A3사이즈, 300dpi 이상, jpg파일)에 맞게 이메일(gongbo12@korea.kr)로 제출하면 되고, 출품 규격에 어긋날 경우 심사에서 제외될 수 있다.

총상금은 1,000만 원으로 1등 최우수 작품에 상금 700만 원이 주어지며, 수상작 발표는 10월 말 강릉시 홈페이지와 SNS, 블로그에 게재 및 개별 통지할 예정으로,

자세한 사항은 강릉시 공식 블로그(http://blog.naver.com/pinegn)나 홈페이지(www.gn.go.kr)에서 확인하거나, 시민소통홍보관 뉴미디어팀 ‘강릉시 SNS 콘텐츠 공모전’ 담당자(033-640-5528)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