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YOUTUVERSE 더 유튜버스’ 참가자 모집

 

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 제공
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 제공

 

이 운영하는 강원콘텐츠코리아랩에서 유튜버 네트워킹 캠프 ‘The YOUTUVERSE’ 참가자를 오는 9월 9일(금)까지 모집한다.

9월 24일~25일 1박 2일간 진행되는‘유튜버 네트워킹 캠프’는 콘텐츠제작 분야 유튜버들을 대상으로 인적 네트워크 형성과 독창적인 콘텐츠 제작 및 활성화 지원을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캠프는 TV 예능 프로그램 신서유기, 지구오락실 등에서 소개된 게임과 바퀴달린 입, 괴릴라 데이트 등 인기 유튜브 콘텐츠를 활용하여 참가 유튜버들에게 예능형 콘텐츠 제작 시 창작에 도움을 주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였다. 특별 게스트로 유명 유튜버 스낵타운(이재율, 강현석)이 1박 2일 동안 함께하며, 프로그램의 최종 우승팀에게는 100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또한 캠프 기간 동안 팀별로 제작된 영상 콘텐츠는 심사를 통해 ▲대상 1팀 200만원 ▲최우수상 1팀 100만원 ▲우수상 4팀 50만원 ▲장려상 5팀 20만원의 창작 지원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총 50여 명의 유튜버를 모집하는‘유튜버 네트워킹 캠프’는 참가비 전액 무료이며 자세한 참가 기준 및 방법은 강원콘텐츠코리아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콘텐츠 제작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채로운 네트워킹 프로그램이 펼쳐지는 만큼 강원 지역 크리에이터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

한편,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 춘천시가 지원하고 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운영하는 강원콘텐츠코리아랩은 문화콘텐츠분야 아이디어 발굴에서 창업까지 창작자를 위한 맟춤형 지원을 통해 도내 콘텐츠산업 생태계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