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 1.(목) ~ 4.(일)까지 4일 간 원주 치악체육관에서 개최

강원도와 특허청, 원주시가 주최하고 강원도경제진흥원(강원지식 재산센터)이 주관하는「제7회 강원과학기술대축전 및 제11회 강원지식재산페스티벌」이 9.1(목)~4.(일)까지 4일 간 원주치악체육관과 공식 홈페이지(www.gstipf.co.kr)를 통해 온·오프라인으로 개최된다.

본 행사는 과학기술과 지식재산을 한 곳에서 만날 수 있는 강원도 최대 규모의 과학기술-지식재산 융합 축제로서, 금년에는 약 20여개 기관과 업체가 참여하여 도 내 다양한 과학기술과 지식재산을 전시, 홍보할 예정이다.

또한 개막행사에는 강원도의 과학기술과 지식재산 발전에 기여한 과학인과 기업인, 도민과 학생을 격려하기 위한 「강원과학기술대상」,「강원미래과학자상」,「강원 창의 아이디어 공모전」수상자에 대한 시상 및「지식재산 유공자」표창이 함께 이뤄진다.

행사기간 중에는 ‘유망기업 모의 투자 오디션’, ‘ICT 창업 경진대회’를 비롯하여 ‘가을밤의 과학시네마’, ‘과학마술&버스킹‘, ‘도전! 과학 골든벨(중, 고등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으며, 과학 관련 인기 유튜버(에그박사, 과학쿠키) 및 유명 강사(이동휘)를 초청하여 ‘양자역학과 대중문화’, ‘생물의 다양한 능력’, 과학탐구 보고서 작성과 지식재산권의 이해‘라는 주제로 과학기술 및 지식재산 콘서트가 진행된다.

이 외에도 방문객의 관심 유도를 위한 다양한 VR체험, 이동식 과학버스 체험, 아이디어 플리마켓 등도 운영되며, 온라인을 통해서도 온택트 전시관, 과학기술 및 지식재산 콘서트, 아이디어 공모전 작품전시를 체험할 수 있다.

김광진 강원도 첨단산업국장은 “본 행사를 통해 많은 학생과 도민들이 과학에 대한 관심을 가지게 되는 계기가 되고, 참여하는 기업과 과학기술인들이 상호 정보공유를 통해 소통하고 발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