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부터 28일까지, ‘진화 WHO 진화’ 개최

양구군 제공
양구군 제공

 

예술인의 시각으로 지역의 이슈였던 양구 산불을 바라보고 표현한 작품 전시

양구군립박수근미술관은 11일(화)부터 28일(금)까지 양구읍 유휴공간(양구읍 송죽모텔 1층)을 활용하여 2022 예술가와 함께하는 예술프로젝트 ‘진화 WHO 진화’를 개최한다.

이번 예술프로젝트는 지역 내 유휴공간을 문화 향유의 공간으로 조성하여, 예술가의 시각으로 지역의 이슈였던 ‘양구 산불’을 바라보고 표현한 작품 전시와 공간을 방문하는 관람객들이 상시로 체험할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으로 구성하였다.

예술프로젝트 ‘진화 WHO 진화’에는 김영경(동화) 작가의 양구 산불을 주제로 예술인들과 함께 협업하여 목탄드로잉 ‘검은흔적’ 작품과 박신영(미디어) 작가의 양구 산불을 경험한 양구군민과 대화를 나누고 대화가 끝난 뒤 사람들의 표정을 담은 영상 작품이 전시되며,

박진흥(서양화) 작가는 탄 목재와 나무들을 모아 산불을 재현하였고, 이승호(조소) 작가는 산불로 회복되지 않는 순간들을 키네틱 아트로 풀어냈고, 문유미(조각) 작가는 불에 그을린 커다란 돌을 재현하여 그을린 돌이 생명을 틔워 동식물들이 살아갈 수 있는 터가 되는 에너지에 대한 메세지를 전달하고 있다.

전시 작품 옆에는 관람객들이 불에 탄 나무로 직접 그림을 그려볼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되어있다.

엄선미 양구군립박수근미술관장은 “이번 전시는 지역민과 양구 방문객이 편리하게 찾을 수 있는 양구읍 유휴공간에서 무료관람으로 진행되는 만큼, 많은 사람들이 일상이 예술로 이어지는 경험을 누리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양구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