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제공
강원도 제공

 

강원도가 주최하고 강원디자인진흥원(이하 진흥원, 원장 최인숙)이 주관하는 ‘제1회 강원디자인전람회’(이하 전람회) 1차 접수가 성황리에 마감되었다.

대학생 및 만 18세 이상 국민이면 모두 참가 가능했던 이번 전람회는 ▲제품디자인, 환경디자인, 공예디자인, ▲시각·정보디자인, 디지털미디어디자인, 서비스디자인 분야에 총 1,414점이 접수되어 전년도 개최되었던 ‘강원디자인공모전’ 대비 1천여 점이 증가하였다.

1차 심사를 통해 예선 합격된 작품은 2차 실물심사를 통해 최종 상격을 결정하고 오는 12월 1일 개막하는 ‘강원디자인페스타’에서 수상식 및 전시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총 상금은 1,800만원이며, ▲대상은 올해 새롭게 신설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과 5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금상(강원도지사상, 2점) ▲은상(강원디자인진흥원장상, 4점) ▲동상(6점) ▲장려상(10점) ▲특별상(유관기관장상, 약간명) ▲특선(다수) ▲입선(다수)을 시상한다.

최인숙 원장은 전국 각지에 있는 대학생, 디자이너, 기업들의 다양한 작품들이 출품되어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진흥원은 앞으로도 ‘강원디자인전람회’를 정착시켜 디자이너를 꿈꾸는 학생들과 우수한 작가들을 발굴하는 장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강원디자인전람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