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 제공
영월군 제공
영월군 제공
영월군 제공

 

은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 일환으로 11월 10일(목). ~ 11월 13일(일) 4일 동안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소비재 박람회인 ‘메가쇼 2022년 시즌2’ 박람회에 참가한다.

“수도권 600만 주부들의 핫플레이스”라는 슬로건으로 개최하는 ‘메가쇼 2022년 시즌2’는 인테리어, 패션, 뷰티에서 라이프 스타일 전반에 이르기까지 질 좋고 경쟁력 강한 제품을 만나볼 수 있으며, 국내외 소싱을 목적으로 하는 바이어 및 유통관계자들이 찾는 최대 규모의 소비재 박람회이다.

박람회에는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단 부스를 메인으로 총 4개 부스가 입점하며, 산속의 친구, 건강선생 이종숙이 참여한다. 부스에는 2021년부터 액션그룹 활동으로 만든 신제품과 장류 제품을 전시한다.

▲ 산속의 친구 : 된장블럭과 어수리 죽염 된장국, 청국장

▲ 건강선생 이종숙 : 콩끼니(콩과 잡곡을 발효하여 만든 간편 건강식)

이번 행사부터는 홍보용 50ML 공용용기에 ‘장맛은 영월’ 슬로건을 표시하여 소비자들에게 제공하여 맛을 선보이는 등 영월 장류제품을 집중 홍보할 계획이며, 퀴즈풀이, 룰렛게임 등의 이벤트 행사를 진행하여 소비자들이 모일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이주형 농업기술센터소장은 “농가들이 자생력을 확보하기 위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이런 행사는 농촌사회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 원동력이 되고 있어 참여하는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농가들이 자발적인 유통망을 가질 수 있도록 행정적으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하였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