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제공
속초시 제공
속초시 제공
속초시 제공
속초시 제공
속초시 제공

 

14일(토) 저녁부터 현재까지(15일 14시 기준) 이틀간 속초시에 최대 32.6cm(설악동)의 폭설이 내린 가운데 속초시가 전 행정력을 동원한 제설작업으로 시민 불편 최소화를 위해 총력 대응에 나섰다.

속초시는 15일(일) 08시부터 시청 전 공무원, 동 제설단, 마을제설단, 자율방범대, 모범운전자회, 자율방재단 등 민·관 합동으로 인력 500여 명과 제설장비 36여 대를 투입해 폭설로 눈이 쌓인 산간지역 마을을 비롯해 시가지 주요 도로와 간선도로, 시내버스 정류장 등에서 제설작업을 실시하였다.

이에 앞서 속초시는 원활한 제설작업을 위해 14일부터 15일 새벽까지 장비 24대 인력 44명을 투입하는 한편, 교통통제를 위한 경찰, 자율방범대, 자율방재단 등 차량 15대, 인력 45명을 투입하는 등 총 장비 39대, 인력 89명을 현장에 투입하였고 속초시 공영주차장 4개소 총 1,148면의 주차공간을 완전히 개방하여 불법주정차를 최소화하는 등 시내 주요 도로의 제설작업에 만전을 기하였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신속하고 원활한 제설작업을 통해 시민들의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도록 계속해서 시의 역량을 최대로 투입할 예정이다.”라며, “ 효과적인 제설작업을 위해 시민 여러분께서도 도로변 주차 차량의 이동 협조와 내 집 앞, 내 점포 앞 눈 치우기에 적극 동참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제설작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