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1일(수) ~ 3월 2일(목) 수강생 모집, 3월 7일(화) 개강

 

원주한지테마파크는 오는 2월 1일(수)부터 3월 2일(목)까지 성인을 위한 한지문화예술 교육 프로그램 ‘한지아카데미’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올해 한지아카데미는 전통 한지공예기법을 배울 수 있는 24회차 과정의 ‘시그니처 클래스’ 4개 강좌, 현대적이고 다양한 장르와 한지를 결합한 14회차 과정의 ‘소소취미 클래스’ 5개 강좌로 총 9개 강좌를 운영하며 강좌 당 정원은 10명이다.

시그니처 클래스에서는 한지로 만든 인형에 따뜻한 숨결을 불어넣는 ‘닥종이인형’과 전통적인 민화를 현대적 감성을 더해 풀어내는 ‘현대민화’, 화려한 문양으로 리빙 인테리어 작품을 디자인하는 ‘색지공예’, 한지의 결을 살려 아름다운 작품으로 표현하는 ‘한지그림’ 강좌가 진행 예정이다.

소소취미 클래스에서는 시들지 않는 꽃의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한지플라워’, 한지의 물성을 활용해 소품을 제작하는 ‘줌치한지’, 개성을 살린 책을 엮는 ‘북바인딩’, 풍경의 멋을 한지 위에 그려 담는 ‘어반스케치’, 다채로운 한지끈을 엮어 소품을 만드는 ‘한지라탄공예’가 수강생을 기다린다.

특히 젊은 층에게 인기가 많은 강좌인 어반스케치와 한지라탄공예는 시민의 지속적인 요구를 수렴, 야간 시간대에 개설되어 직장인도 일상 속 한지 문화예술을 접해볼 수 있다.

수강료는 시그니처 클래스 15만원, 소소취미 클래스 8만원이며 재료비는 별도로 책정되고 기초생활보장수급자, 한주모가족 보호대상자, 다문화가정주부, 국가유공자 유족 및 가족, 장애인법상 등록 장애인, 원주시 거주 북한이탈주민의 경우 신청 후 3일 내 증빙서류를 제출하면 수강료가 면제된다.

수강신청은 원주한지테마파크 홈페이지(www.hanjipark.com)를 통한 온라인 신청이나 원주한지테마파크 1층 사무실에서 방문 접수로 진행되며, 입금 선착순으로 접수가 마감된다.

한편 2022년 진행된 한지아카데미와 한지동아리 작품전은 일반 수강생의 작품을 구매하고자 하는 관람객의 문의가 이어지는 등 성황리에 진행 중이며 전시 기간은 2월 5일(일) 14시까지이다.

(사)한지개발원의 교육 담당자는 “지난 해 수강 대기자 행렬을 이룬 원주한지테마파크의 대표 문화예술 프로그램 한지아카데미가 올해 역시 매력적인 강좌로 운영될 예정이니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기대감을 전했다.

지난 2022년 진행된 한지아카데미의 강좌는 총 12개, 수료 인원은 115명에 달한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2023 한지아카데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