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여성인력개발센터·춘천시여성새로일하기센터(관장 이기자)에서는 「2023년 경력단절여성 직업교육훈련」 을 진행한다. 이 교육을 통해 여성 맞춤형 전문인력 60명을 양성하겠다는 계획이다.

여성가족부 국비지원으로 진행하는 직업교육 훈련은 경력단절여성의 직업능력개발을 통한 취업역량강화를 목적으로 취업 유망직종, 전문기술, 지역특화산업 분야에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취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온라인마케터 실무양성과정(4.3~5.22), 진로코칭전문가 양성과정(5.8~6.27), 전산회계실무자 양성과정(6.12~8.4), 노인돌봄전문가 양성과정(9.4~11.10)의 4개 과정을 운영한다.

취업의지가 확고한 여성을 면접 심사를 통해 선발하며 수료 후, 취업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 및 연계할 예정이다.

현재 온라인마케터 실무양성과정 훈련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교육과정별 모집 일정 등 자세한 사항은 춘천시여성새로일하기센터(033-243-6474)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2022년에는 시니어활동지도사, 단체급식조리 실무과정, 오피스 행정실무, 웹편집디자이너 양성과정의 직업교육 훈련 및 전문가를 양성하여 훈련생들은 수료 후 관련 직종으로 성공적인 구직활동을 마쳐 각자의 영역에서 근무를 하고 있다.

춘천여성인력개발센터·춘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여성의 직업능력 개발과 일자리를 창출하는 One-Stop 직업훈련 및 취업전문기관으로 전문 지역교육 실시, 여성 취업상담 및 알선, 취업정보 제공 등 여성복지증진 및 문화활동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