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 제공
춘천시 제공

 

코로나19 여파로 2019년을 마지막으로 운영이 중단됐던 ‘풍물 야시장’이 6월 재개장을 목표로 판매대 운영자 모집에 나섰다.

춘천시로부터 <춘천 특성화 야시장 조성사업>을 위탁받은 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사업대상지 중 한 곳인 춘천의 대표적인 전통시장 ‘풍물시장’활성화를 위해 6월부터 매주 금~일요일 오후 6시에서 11시까지 ‘풍물 야시장’ 운영 계획을 밝혔다.

재개장에 앞서 먹거리 부문 15대, 상품(프리마켓) 부문 10대를 목표로 운영자를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4월 14일부터 28일까지이며, 모집 공고일 기준 만 20세 이상은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1차 서류 심사에서는 취약계층, 다문화가정, 청년창업, 풍물시장 상인에게 가산점을 부여할 계획이다. 2차 품평회에서는 외식전문가 및 상인회 등으로 구성된 평가단이 메뉴의 상품성, 맛, 위생 등 종합적인 평가를 통해 운영자가 최종 선정된다. 상품(프리마켓) 운영자는 1차 서류 심사로 선정된다.

최종 선정된 운영자는 야시장 운영에 앞서 위생, 서비스, 영업 방법, 홍보전략 등 교육 프로그램과 판매대 지원, 문화행사 및 홍보 활동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춘천 풍물 야시장 매대 운영 희망자는 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신청서를 다운받아 담당자 이메일(ebbunii1@gica.or.kr) 또는 전통시장 고객쉼터 3층 원도심상권활성화지원팀을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풍물 야시장’과 함께 할 열정과 역량이 뛰어난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풍물 야시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