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변과 바다 달리기의 즐거움을 하나로

양양군 제공
양양군 제공
양양군 제공
양양군 제공
양양군 제공
양양군 제공

 

양양군이 르네상스사업을 통해 새롭게 탈바꿈한 남대천과 동해 바다를 돌아 달리는 ‘2023 양양 강변 전국 마라톤 대회’ 참가자 접수를 6월 12일부터 시작한다.

지난해에 이어 2회째를 맞이하는 ‘2023 양양 강변 전국 마라톤 대회’는 양양군과 대한육상연맹이 주최하고 강원도 육상연맹 주관하며, 남대천 르네상스 프로젝트를 통해 지역 문화와 청정 자연이 조화를 이룬 힐링 공간으로 재탄생한 남대천 일원의 아름다운 모습을 전국의 400만 마라톤 동호인을 통해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오는 10월 22일(일요일) 열리는 이번 대회는, 남대천과 낙산, 동호 해변을 두루 체험하며 즐길 수 있는 코스로 추진된다. 일반부는 하프(Half), 10km, 5km로 나뉘어 열리며, 양양 웰컴 센터를 출발해 남대천 일출로와 낙산대교를 거쳐 동호해변을 반환점으로 한다.

동호인 가족 및 동반자를 위한 이벤트 행사로 남대천길 걷기 행사도 운영한다.

특히, 이번 대회는 2023 전국중고교 마라톤대회가 함께 열리며, 양양 웰컴센터에서 남대천 일출로를 지나 낙산대교, 가평 초소 입구를 반환하는 공인 코스에서 10km와 5km 대회를 치르게 된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각종 참가기념품이 제공될 예정이며 일반부와 엘리트부를 합쳐 4천만 원의 상금과 부상 등을 수여할 계획이다.

참가 방법은 ‘2023 양양 강변 전국 마라톤 대회’ 공식 홈페이지 (www.yrun.co.kr)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참가비는 일반부 하프(Half) 40,000원, 10km 35,000원, 5km는 30,000원이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