벽화 리뉴얼을 통한 이미지 제고

동해시 제공
동해시 제공
동해시 제공
동해시 제공
동해시 제공
동해시 제공
동해시 제공
동해시 제공

 

동해시(시장 심규언)가 1970년대 호황기 묵호항의 역사와 어촌 이야기가 담겨있는 논골담길 벽화 새단장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에따라 사업비 8천만원을 들여 관광객이 주로 방문하는 등대오름길, 논골1길~논골3길 순으로 벽화 리뉴얼 및 바닥 보수와 이정표 도색을 12월까지 추진한다.

시는 지난 5월 묵호등대 담장 리뉴얼 착수에 이어 등대오름길 보수 및 리뉴얼 디자인을 검토중에 있으며, 동절기와 장마기간, 극하절기 등을 피해 가을철에 집중적으로 리뉴얼 해나간다는 계획이다.

현재 논골담길에는 등대오름길, 논골1길~논골3길 등 총 4개 길에 116개의 벽화가 그려져 있으며, 벽화에는 묵호의 옛 생활상과 모든 사람들의 기억과 희망, 묵호의 과거와 삶의 이야기, 새로운 희망과 바람에 대한 이야기가 담화 등의 형식으로 잘 표현되어 있다.

시는 지난 2015년, 「도시관광활성화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전면에 걸친 벽화 개·보수를 실시, 이후 3차례에 걸쳐 리뉴얼 사업을 추진해 훼손된 벽화를 보존하는 등 논골담길 일대를 한층 세련된 “감성문화마을”로 탈바꿈시켰다.

이월출 문화관광과장은 “벽화 뿐만 아니라 공가 등 주변 시설을 창의적으로 활용해 문화관광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논골담길 벽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