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해양레저스포츠 교육 프로그램 추진

양양군 제공
양양군 제공
양양군 제공
양양군 제공
양양군 제공
양양군 제공
양양군 제공
양양군 제공

 

양양군이 지역 해양레저관광 저변확대를 위하여 ‘2023년 해양레저스포츠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 해양레저스포츠 프로그램은 크루저요트·딩기요트·패들보드 체험, 랜드서핑 교육, 서핑강사 인증 교육 등 다양한 해양레저스포츠의 체험·이론·실습으로 이루어졌다.

▲먼저, 크루저요트·딩기요트·패들보드 체험은 평소에 쉽게 접하기 어려운 요트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위해 마련됐다.

체험은 관내 청소년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지난 6월 1일을 시작으로 11월까지 수산항 요트마리나에서 진행된다.

체험을 희망하는 사람은 해양레저스포츠 홈페이지(www.oleports.or.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랜드서핑 교육 프로그램은 지역 서핑 문화산업 교육 및 발전을 위하여 지역 학생 등 주민들이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랜드서핑은 파도가 없는 날에도 서핑과 유사한 체험이 가능하며, 양양 서핑 사업 부문 확장에 기여할 수 있는 레저스포츠로서 현재 관광객들에게도 인기가 높아지는 추세이다.

교육은 관내 유소년 및 청소년, 일반인을 대상으로 6월 중 시작하여 12월까지 양양 보드파크장에서 주 7일, 일 3회로 나누어 체계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여름(7~9월)에는 야간 1회만 진행

특히, 주말에는 서프보드를 작품으로 꾸미는 서프아트 체험프로그램도 진행되어 수강생들에게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을 희망하는 사람은 한국랜드서핑협회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양양군 관광홈페이지에 접수처 개설 예정

군은 랜드서핑과 크루저요트·딩기요트·패들보드 체험을 위해 공모를 거쳐 전문강사를 배치하였으며,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진행된다.

▲서핑강사 인증 교육은 양양군의 서핑 관광객 증가에 따라, 양양 서핑브랜드 인지도 상승과 서핑강습에 대한 고객 서비스 개선 및 서핑고객 유치 확대를 위하여 능력 있는 서핑강사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양양군서핑협회에서 주관하며, ISA(올림픽 산하 위원회 서핑협회) 자격증을 갖춘 강사가 지난 5월 8일을 시작으로 11월 10일까지 양양 해양종합레포츠센터 등에서 진행된다.

교육을 마친 수강생들은 양양서핑협회에서 발급하는 ‘서핑 강사 인증서’을 받을 수 있다.

서핑 강사 인증서를 받으면 인증 강사 성함 및 소속 서핑샵 상호명이 양양군 서핑협회 홈페이지에 노출되고, 추후 양양군에서 열릴 서핑 대회 등에서 우대로 지원받을 수 있는 혜택이 있다.

교육비는 무료이고, 차수별 교육인원은 최대 20명이다. 신청은 나이·성별과 상관없이 교육에 적극 참여할 의지를 갖고 있는 서핑 경험자로, 양양군서핑협회 홈페이지(ysakoreaofficial.com)에 접속하여 신청하면 된다.

단, 서핑 유경험자로 양양군내에서 활동하고 있는 서핑강사가 우대로 선발된다.

군 관계자는 “해양레저관광 인프라 확대를 위해 해양레저스포츠 교육을 운영하는 만큼, 주민들에게 유익한 경험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레저스포츠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