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6월 18일(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대학로 일원

삼척시 제공
삼척시 제공

 

삼척시는 성내지구 도시재생 활성화를 위해 오는 6월 18일(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대학로 일대(명랑 핫도그~대박 호떡 구간)에서 제8회 성내지구 도시재생 소셜마켓 ‘함께 성장하는, 함성’ 행사를 개최한다.

삼척시 도시재생지원센터, 성내동 도시재생 주민협의체, 대학로 상가 번영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대학로 길거리 소셜마켓과 함께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하여 읍성쉼터 및 문화예술놀이터(구 금성양화점, 구 금성장)에서 다양한 문화 및 체험행사가 운영되어 누구나 참여하여 보고 즐길 수 있다.

대학로 일원에서는 소상공인, 자영업인 및 예비 창업자 등 셀러 35팀이 참여하는 소셜마켓이, 문화예술놀이터(구 맘유)에서는 청년 창업 스토어 공간 ‘동네슈퍼’ 운영이, 문화예술놀이터(구 금성장)에서는 오전 11시에 ‘추억의 검정고무신’, 오후 2시에 ‘SING2’, 오후 4시에 ‘Ponyo’ 등 애니메이션 영화가 상영된다.

또한, 육군 제23경비여단은 문화예술놀이터(구 금성양화점)에서 군용 물품 전시 및 군복 사진촬영 체험을, 읍성 쉼터에서 어린이 페인트건 총쏘기 체험을 운영한다.

아울러, 읍성쉼터 무대에서는 국가유공자 및 유족 등을 위로하기 위한 ‘아로하’ 플루트팀의 버스킹 공연과 가페라 가수 이한의 ‘감성터치 힐링콘서트’가 진행되며, <이웃에 영웅이 산다> 사연 접수를 통한 룰렛 경품 이벤트 무료참여 등의 혜택도 부여할 예정이다.

삼척시 관계자는 “매달 개최하는 ‘소셜마켓 함성’ 행사를 통해 시민들에게 다양한 살거리,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함은 물론 지역 경기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