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릉계곡수와 지하수를 활용한 자연친화적 물놀이 시설

동해시 제공
동해시 제공
동해시 제공
동해시 제공

 

동해시(시장 심규언)가 동해무릉건강숲 내 자연친화적 물놀이터인 ‘동해무릉오선녀탕’을 내달 12일 개장, 8월 20일까지 40일간 운영한다고 밝혔다.

무릉오선녀탕은 무릉계곡수와 지하수를 활용한 자연친화적 물놀이 시설로 야외 풀장 5개와 매점, 화장실, 탈의실, 포토존 등 부대시설을 비롯해 물놀이 안전관리소 등을 갖추고 있다.

지난해 무릉오선녀탕에는 11,703명의 물놀이객이 방문했으며, 올해도 무릉별유천지, 베틀바위, 무릉건강숲 힐링패키지 등 주변 관광지 활성화에 따라 시민들의 이용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되는 무릉오선녀탕은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며, 시는 올해부터 시민과 관광객이 더욱 쾌적한 환경에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야외의자 설치 및 탕 도색 등 환경개선에 심혈을 기울이는 한편, 주차 차량에 환경관리 요금을 시범적으로 부과할 계획이다.

오선녀탕을 찾는 차량에 부과되는 환경관리 요금은 승용차량 4,000원(동해시민 50% 할인), 승합차량(봉고차이상) 5,000원(할인 적용 없음)이며, 차량별 10리터 종량제 봉투 1개를 지급하게 된다.

또, 안전관리를 위해 흡연·취사·음주·반려동물 출입 금지, 야외풀장 수질관리를 위한 1일 1탕 이상 청소, 주 2회 수질검사 실시 등 최고의 물놀이 시설로 자리매김 하기 위해 변화를 거듭하고 있다.

최기순 예방관리과장은 “동해무릉건강숲의 자연 속 힐링과 오선녀탕의 자연 속 물놀이터가 어우러져 시민들이 즐겁게 이용할 수 있는 힐링 명소가 될 수 있도록 환경개선과 시설물 안전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