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4일(토) 오후 7시. 강릉단오제 수리마당

 

강릉시청소년수련관은 오는 24일(토) 오후 7시 강릉단오제 수리마당에서 ‘2023 강릉단오제 전국 청소년 댄스페스티벌’을 개최한다.

댄스 페스티벌은 세계문화유산 단오제 행사를 통해 청소년들에게 지역 문화재에 대한 인식 확산과 전통문화의 중요성을 알리고 청소년들의 예술적 재능과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열린 공간을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지난 14일(수) 진행된 예선심사를 거쳐 선발된 8개 팀이 본선 무대에서 다양한 끼와 재능을 펼치고 관내 청소년 댄스팀 외 다양한 지역의 청소년들이 참여하여 축제를 더욱 빛낼 예정이다.

심사위원으로 세계 비보이 대회 및 2022년 방영된 비보이 서바이벌 프로그램 쇼다운 우승 등 비보이로서 최고의 활약을 펼치고 있는 진조크루의 스킴(김현준), 베로(장지광)가 참여하여 많은 관심과 기대를 모으고 있다.

대상 수상팀에게는 시상금 200만 원이 수여되며, 댄스 경연대회 외에도 래퍼 최진성의 축하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로 재미를 더한다.

한편, 강릉단오제 전국 청소년 댄스페스티벌은 전통문화 전승의 통로이자 체험적 교육 현장을 제공하고 문화적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2014년부터 강릉시청소년수련관이 주관해오고 있다.

강릉시 관계자는 “강릉단오제를 맞이하여 청소년들이 주체가 되어 참여할 수 있도록 마련한 댄스 페스티벌에 많은 관심과 참여 바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끼와 열정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