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09회 강릉시의회 제1차 정례회

강릉시의회 제공
강릉시의회 제공

 

강릉시의회 행정위원회(위원장 김진용) 및 산업위원회(위원장 김용남)는 2023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였다.

[행정위원회]

▶ 김현수 의원 – 경로장애인과 소관 행정사무감사

- 민간위탁사업 지적사항 개선 및 확실한 점검으로 추후 중복 지적되는 일이 없도록 할 것과, 미등록 경로당 지원방안을 적극적으로 검토해줄 것을 요청하였다.

▶ 서정무 의원 – 경로장애인과 소관 행정사무감사

- 장애인 자립기반 마련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장애인일자리지원사업 관련하여, 공공기관·사회복지시설·민간기업 등, 장애인 일자리 사업에 참여할 수 있는 장애정도의 명확한 기준을 도입하여 적용할 수 있도록 요청하였다.

▶ 홍정완 의원 – 경로장애인과 소관 행정사무감사

- 독거노인 응급안전안심서비스확대를 통한 대기 어르신들이 없도록 요청하며, 어르신 이·미용비 지원에 관한 적극적 홍보 강화 및 불편 사항 개선을 통한 사용률 향상을 요청하였다.

[산업위원회]

▶ 김용남 위원장 – 기술보급과 소관 행정사무감사

- 농업기반시설 설치 등 적기에 필요한 사업은 당해연도에 완료될 수 있도록 관리 감독해줄 것과 함께, 각 농가와의 소통 및 지원을 통해 강릉시 스마트팜 농업기술력 제고를 위해 노력을 기울여 줄 것을 주문했다.

▶ 배용주 의원 – 축산과 소관 행정사무감사

- 감사 자료를 의회에 제출하기 전 철저한 검토 및 확인을 요청하였으며, 악취 저감을 위해 모든 농가에 적은 비용으로 연례 반복적인 지원만 할 것이 아니라, 해당 예산을 1개의 양돈농가에 집중적으로 지원하여 확실한 효과를 볼 수 있도록 하는 방안을 검토해줄 것을 제안했다.

▶ 김문섭 의원 – 농정과 소관 행정사무감사

- 보조사업과 관련해 사업 신청자가 사업포기 시 후순위 지원자가 지원받을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줄 것을 주문했으며, 지하수 오염을 방지하기 위해 환경과와 적극 협조하여 방치된 관정을 빠른시일 내 폐공 처리할 수 있도록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줄 것을 요청했다.

▶ 박경난 의원 – 농정과 소관 행정사무감사

- 지속가능한 농업, 농촌을 추구하면서 현실 문제만 해결하는데 바쁘고 미래농업에 대한 정책이 미흡한 상황이라고 지적하며, 귀농·귀촌인들이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개선 및 현행화를 요청하였고, 서로 정보교류를 위한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과 함께 관심을 가져줄 것을 주문했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