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09회 강릉시의회 제1차 정례회

강릉시의회 제공
강릉시의회 제공

 

강릉시의회 행정위원회(위원장 김진용) 및 산업위원회(위원장 김용남)는 2023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였다.

[행정위원회]

▶ 김진용 위원장 – 강릉문화재단 소관 행정사무감사

- 강릉와인축제 관련 개선해야 할 방향에 대한 충분한 논의를 거쳐 시작 단계부터 철저한 계획을 통해 시정할 부분의 보완을 요청하며, 최종사업계획 전 시민 및 전문가들과 토론회를 거쳐 2023강릉와인축제에 대한 면밀한 준비를 주문하였다.

▶ 김홍수 부위원장 – 강릉문화재단 소관 행정사무감사

- 경포해수욕장 수상안전요원관리의 임금 및 처우가 타 시군 안전요원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다고 판단되므로, 타시군과 형평성 등을 고려한 현실적인 개선을 통한 우수한 수상안전요원의 투입으로 안전한 해수욕장운영을 요청하였다.

▶ 김은숙 의원 – 관광정책과 소관 행정사무감사

- 2022전국생활문화축제 시 사고가 발생한 것과 관련하여 축제·행사 전 사업계획부터 철저한 안전사고의 예방 대책을 마련하여 안전에 대한 누수가 발생하지 않도록 요청하였다.

▶ 홍정완 의원 – 관광정책과 소관 행정사무감사

- 축제심의위원회에서 제외되는 국·도비 축제 및 소규모축제에 대한 자체적인 내부 규정 및 평가를 만들어 내실 있는 질적으로 풍부한 축제 진행이 될 수 있도록 요청하며 축제 안전관리에 각별히 유의해서 시민안전관리에 만전을 다해주길 요청하였다.

(뒷면 계속)

[산업위원회]

▶ 이용래 부위원장 – 에너지과 소관 행정사무감사

- 양방향점멸기 지역업체 참여비율이 매우 저조하다며 지역업체가 참여할 수 있도록 부서에서 노력해줄 것을 주문했으며, 옥가로 테마거리 사업 설계 도면과 실제 공사에 차이가 있다고 지적하며, 감독 공무원의 전문적인 분야라도 보고체계를 철저히 하여 사업이 잘 이루어질 수 있도록 면밀하게 검토해달라고 요청했다.

▶ 김문섭 의원 – 녹지과 소관 행정사무감사

- 해안변 녹지축 공원화 사업 관련하여 회계과와 협의 후 경포해안상가 및 강릉시의 공동부지 정리를 확실히 해줄 것을 주문하였고, 솔향수목원 야간개장 사업이 어렵게 완성된 만큼 추후 조명시설을 더 늘리는 등 철저히 관리해줄 것과 함께 연곡해변 옆 야생화 조성 사업도 야간조명시설 설치 등 관광객 유치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요청하였으며, 장기미집행 도시공원 용지보상 관련 사업 또한 적극적으로 집행해줄 것을 요청했다.

▶ 권순민 의원 – 산림과 소관 행정사무감사

- 산불감시원을 배치하는 등 현재 많은 예산과 많은 인력을 투입하는 것에 비해 전체 산림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기에는 어렵다고 생각하므로, 다른 지자체에서 이미 적용 중인 드론을 활용하여 감시하는 방안을 검토해줄 것을 제안하였으며, 설계변경 관련 공사 건수를 줄일 수 있도록 공사 계획 및 설계 시 철저히 검토할 것을 요청했다.

▶ 박경난 의원 – 녹지과 소관 행정사무감사

- 어린이공원에 번호를 붙여서 관리하는 것과 관련하여, 공원별로 명칭을 붙이는 방안과 함께 공원 인근 학교 학생들도 공원 명칭 공모에 참여할 수 있도록 검토해줄 것을 요청하였으며, 항만물류과에서 진행하는 스포츠타운 사업과 연계하여 강릉에도 특색있고 창의적인 놀이터를 조성하는 방안을 검토해 줄 것을 제안했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행정사무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