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 제공
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 제공
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 제공
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 제공
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 제공
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 제공

 

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올해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 XR, 메타버스 체험 교육생을 모집한다. 체험기간은 11월 30일까지이며 춘천시 서면에 위치한 강원VR·AR제작거점센터에서 무료로 진행한다.

교육 내용은 XR, 메타버스 관련 ▲ 시설, 장비 ▲ 모션캡쳐 ▲ 버츄얼 유튜버 체험으로 신기하고 즐거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으며 상반기 교육 300여명이 참여하는 등 선생님과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교육은 강원도의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아직은 낯선 XR, 메타버스를 쉽고 재미있게 알려주어 산업 저변을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회당 12명이 교육을 받을 수 있으며 교육 대상자는 애니메이션박물관 이용 시 입장권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교육 신청은 교육기관(학교, 학원 등)을 통해서만 신청이 가능하며 개인은 신청이 불가하다. 세부 내용 및 신청은 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 이원민 팀장은“이번 교육은 단순한 체험을 넘어 강원도의 미래를 책임질 인재 양성에 힘을 보태는 뜻깊은 과정으로써, 메타버스에 관심이 있는 학생이라면 적극적으로 참여하길 바란다.”고 하였다.

한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춘천시, 강원특별자치도가 지원하고 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운영하는 ‘강원VRㆍAR제작거점센터’는 지역 기업을 지원하고 산업을 육성하여 지역 XR, 메타버스 산업의 기반을 구축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