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야경 명소 도째비골 스카이밸리, 해랑전망대, 수변공원방파제

동해시 제공
동해시 제공
동해시 제공
동해시 제공

 

동해시(시장 심규언)가 여름철 성수기를 맞이하여 100만 명 돌파를 앞두고 있는 전국 최고의 핫 플레이스 도째비골 스카이밸리를 야간 개장한다고 밝혔다.

지난 2021년 6월 24일 개장된 도째비골 스카이밸리는 올해 7월 현재까지 방문객이 90만 명을 넘어섰으며, 올해 8월 전후 100만 명 돌파가 예상되고 있다.

특히 지난해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관하는‘2023-2024 한국관광 100선’에도 선정, 59m 높이의 하늘산책로와 초대형 슬라이트, 스카이 사이클 등 체험시설을 겸비한 이색 명소로 전국적으로 각광받고 있다.

시는 여름철 해수욕장 운영과 연계하여 관광의 시너지를 높이기 위해 도째비골 스카이밸리를 오는 11일부터 내달 20일까지 야간 개장(오후 9시까지) 한다.

이에따라 동해시를 방문한 관광객은 야간에 도깨비를 모티브로 만들어진 조형물의 불빛을 관람해 볼 수 있고, 해랑전망대에서는 아름다운 밤바다의 정취를 느끼며 형형색색의 화려한 조명을 발산하는 도째비골 스카이밸리의 또 다른 매력에 빠지게 된다.

또, 인근 수변공원을 걸으며 맞는 청량하고 시원한 바닷바람은 무더위를 잠시 잊게 해주고, 이 곳에서 바라보는 묵호항과 논골담길의 야경은 묵호의 포근함과 옛 정취를 느껴볼 수 있다.

시는 도째비골 스카이밸리 체험시설에 대하여는 이용객의 안전을 위해 오후 6시 이후에는 운영하지 않으며, 입장객은 묵호등대 유인 매표소 에서 오후 5시 30분까지, 해안방향 무인 매표소에서 오후 8시 30분까지 발권할 수 있다.

정연수 대표이사는 “여름 성수기를 맞아 평소에는 보지 못했던 이색적인 관광명소를 야간개장을 통해 색다른 모습으로 선보일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도쨰비골 스카이밸리에서 동해시의 매력과 아름다움을 만끽하실 수 있도록 안전한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