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클라시쿠스’합창단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수상

강릉시 제공
강릉시 제공
강릉시 제공
강릉시 제공

 

강릉세계합창대회 <파트 2> 참가합창단들의 경연이 순조롭게 막을 내리고, 그 결과를 발표하는 챔피언 경연 시상식이 13일 오전 10시 강릉아레나에서 열렸다.

여성챔버콰이어 카테고리는 벨기에 ‘아마란스’합창단이 챔피언에 올랐으며, 네덜란드 ‘데쿠르 클로즈 하모니’는 재즈와 가스펠 2개 카테고리에서 챔피언을 차지하여 합창단들의 많은 환호를 받았다.

SBS합창오디션 싱포골드 Top 10팀이었던 조아콰이어는 아쉽게도 재즈부문 금메달에 그쳤지만 현대음악혼성 카테고리 챔피언으로 95.75의 최고점을 받은 대한민국 클라시쿠스가 차지했다.

특별상으로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시상도 함께 진행되었다. 문체부 장관상은 챔피언 경연에 참가한 국내 합창단 중 최고점을 받은 합창단에게 수여되었으며 클라시쿠스가 그 영예를 안았다.

모든 경연이 끝난 <파트 2> 참가자들은 7월 13일 저녁 7시 30분에 열리는 폐막식에 참가한 후 다음 날인 14일에 인천공항으로 출발할 예정이다.

강릉시 관계자는 “2018 동계올림픽 참가자가 2,833명이었는데 이번 대회에 합창단 8,000여 명이 참가했고, 그 중에 4,149명이 해외참가자로 대규모 인원이 참가하는 만큼 안전을 최우선 과제로 대회를 운영하였으며 사고 없이 마칠 수 있어서 자원봉사자분들과 경찰·소방 등 유관기관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폐막식은 11일간의 여정을 함께한 참가국들의 행진을 시작으로, 차기 개최국 발표와 함께 모두 한자리에 모여 하나의 목소리로 평화를 염원하는 대합창이 펼쳐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