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를 하며 가장 믿기 어려웠던 주제이다. 많은 레슨가들이 손과 팔에 힘을 빼고, 하체와 상체의 움직임으로 스윙을 하라고 말한다.

하지만 초, 중급자 80타 후반까지 이 말을 쉽게 믿을 수가 없다. 연습 스윙이나 빈 스윙을 할 때는클럽이 바람을 가르는 소리가 난다.

하지만 실전에서 공 앞에만 서면 손과 팔, 어깨에 잔뜩 힘이 들어간다. 이 단계를 넘어서지 못하면 골프는 절대 발전이 없다.

발바닥과 하체로부터 시작하여 허리와 어깨가 회전하며, 순간적으로 팔과 클럽이 가속된다. 얼마나 빠르게 가속하는지 왼쪽에 벽을 치지 않으면 몸 전체가 딸려 간다.

발바닥과 하체를 좌에서 우로 중심을 이동하며 강력한 허리 회전과 어깨 회전으로 클럽을 던져야 한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백스윙 때 오른쪽 벽을 치고 다운스윙 때 왼쪽 벽을 치며 축을 잡는 것이다. 축을 놓치면 정타를 맞출 수 없다.

정답은 팔과 손목은 정말 힘을 뻬야 한다. 왼손은 새기손가락 쪽 세 손가락, 오른손은 가운데 두 손가락만 클럽을 잡기위해 조금 힘을 쓴다. 이게 전부다.

80타 싱글로 가려면 손과 팔에 힘이 빠지고 오른손이 힌징이 끝가지 유지되어야 한다.

마지막으로 머리는 오른쪽 발끝을 향하지만 자연스럽게 상체와 같은 각도를 유지하며 좌로 뒤따라 이동한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골프와 인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