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천 농특산물, 토마토 및 가공식품 판매장 운영

화천군 제공
화천군 제공

 

화천군이 2023 화천토마토축제 기간,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화천 토마토 온라인 판매에 나선다.

군은 화천토마토축제 이틀째인 내달 4일, 두 차례에 걸쳐 공영쇼핑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1차 방송은 낮 12시부터 오후 1시까지 60분 간 이어진다.

판매 품목은 ‘검은 보석’이라 불리는 화악산 흑토마토로, 판매물량은 2㎏ 들이 1,500상자다.

판매가격은 한 상자 당 13,900원(변동 가능)으로 시중에서 구입하는 것에 비해 저렴하다.

2차 방송은 오후 3시부터 4시까지 진행되며, 찰토마토 5㎏ 들이 500상자가 판매된다.

판매가격은 한 상자 당 2만900원(변동 가능)선으로, 역시 시중가 대비 저렴하게 신선한 토마토를 구매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라이브 방송에 참여하는 소비자를 위한 이벤트 쿠폰까지 준비돼 더욱 부담 없이 화천산 토마토를 맛볼 수 있다.

물품 배송은 8월7일부터 10일까지 순차적으로 이어질 예정이며, 택배비는 전액 화천군이 부담한다.

공영쇼핑 라이브 방송에서는 토마토 판매 뿐 아니라 화천토마토축제 현장의 모습까지 전국 소비자들에게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이어서 축제 홍보 효과까지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화천군은 공영쇼핑 이외에도 축제장 내 다양한 품목의 농특산물 판매장 운영한다.

푸드․판매존에서는 화천산 농특산물 판매장이 마련된다.

토마토 영농조합법인 판매장에서는 토마토와 토마토즙, 토마토잼 등을 판매한다.

‘우리 마을 장터’에서는 사내면 농업인들이 생산한 신선한 농산물을 구매할 수 있고, 토마토 푸드 코너에서는 토마토 레몬에이드, 토마토 꼬치, 샌드위치 등 토마토로 만들어진 간단한 먹거리도 즐길 수 있다.

지난해 열린 화천토마토축제에서는 사흘 간 총 1억1,063만원 상당의 토마토와 농산물, 가공식품이 현장에서 판매된 바 있다.

최문순 화천군수는 “일교차가 큰 화악산 일대에서 생산되는 화천산 토마토는 과육이 단단하고 당도가 높아 매년 축제장에서 선물용으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며 “축제장에서 맛좋고, 몸에 좋은 신선한 화천산 토마토를 저렴한 가격에 구매하시길 자신 있게 추천 드린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화천토마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