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 제공
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 제공

 

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이 강원도 내 메타버스·XR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에 나선다.

진흥원은 오는 10일부터 한림대학교와 가톨릭관동대학교에서‘2023년 강원 메타버스·XR 전문인력 양성 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의 지원을 받아 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한다. 특히 이번 교육은 도내 메타버스 선도 기업인 더픽트에서 운영한다.

교육 프로그램은 도내 기업에 종사하는 직장인과 취업을 앞둔 취업준비생을 우선 선발하는 등 실무 중심으로 진행된다. 특히 강원도 특화산업인 의료, 관광을 주제로 2Dㆍ3D 콘텐츠 제작과 메타버스 솔루션 개발, XR 전문가 특강 등 전문 교육을 통해 관련 산업의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한다.

교육은 무료로 진행되며 도내 실감콘텐츠 관련학과 전공자, 재직자, 창작자, 취준생 등 강원도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오는 4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접수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http://edu.thepict.co.kr)를 참고하면 된다.

이원민 진흥원 디지털콘텐츠 팀장은 “메타버스·XR 지역인재 양성을 통해 도내 기업 역량을 강화하고 좋은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도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메타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