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제공
삼척시 제공

 

삼척시는 제6호 태풍 「카눈」에 대비하여 지난 8월 7일 부시장의 현장점검 이후, 박상수 시장이 직접 재해위험지구와 배수펌프장 등 현장을 방문하여 최종 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태풍 「카눈」은 경남 남해안에 상륙하여 내륙을 관통할 예정이며, 영동지방에는 초속 35m/s의 강풍과 최대 600mm의 폭우를 동반하여 8월 9일 밤부터 8월 11일 오전까지 태풍 영향권에 들어 큰 피해가 예상되고 있다.

이와 관련 박상수 삼척시장은 8월 9일 시가지 배수펌프장과 주요 침수 우려 지역 현장을 직접 방문해 태풍 사전 준비 상태를 최종 점검하고, 오후 5시 30분에는 태풍 대비 상황 점검 회의를 열고 중점 관리상황에 대하여 마무리 점검을 할 계획이다.

삼척시는 이번 태풍으로 시민들께서는 재난방송 등 국민행동요령을 참고하여 하천변 및 해안변 출입과 주차를 자제하여 주시고, 유사시 산사태 위험지역, 급경사지에 거주하는 주민들께서는 대피할 것을 당부드리며, 유리창, 건축물 외벽․지붕 파손, 낙하물 피해 등에 따른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외출 자제 등을 강조했다.

특히, 박상수 시장은 이번 태풍으로 인해 한 건의 인명피해도 발생하지 않도록 전 행정력을 집중할 것을 관계 공무원에게 지시하였으며 재산 피해가 최소화되도록 노력할 것을 당부하였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카눈 #태풍 #삼척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