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8일(금) ~ 9일(토), KT&G 상상마당 춘천 개최

강원특별자치도 제공
강원특별자치도 제공

 

강원문화재단은 도내 콘텐츠산업 발전을 위한 ‘강원 콘텐츠 페스타’를 오는 9월 8일(금), 9일(토) KT&G 상상마당 춘천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강원 콘텐츠 페스타’는 도내 콘텐츠산업과 소비자의 간격을 좁히는 의미를 담은 ‘Bridge the GAP’(‘간극을 좁히다’라는 영어 관용어)를 주제로 도내 콘텐츠 기업・창작자와 함께 강원특별자치도의 콘텐츠를 한곳에 모아 홍보하는 강원특별자치도 콘텐츠산업의 저변확대를 위한 행사이다.

본 행사는 개막 퍼포먼스와 강원특별자치도 콘텐츠 기업과 콘텐츠를 전시하는 홍보 부스와 피칭 프로그램, 도내에서 창작된 콘텐츠를 소개하고 판매하는 아트 마켓과 강원특별자치도 콘텐츠산업의 전략적 육성정책을 논의하는 라운드테이블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뿐만 아니라 숏폼 제작, 버츄얼 유튜버 체험, 웹툰 그리기, 디지털 기술 체험 및 버스킹 공연 등 누구나 참여가 가능한 부대 프로그램이 동시에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강원특별자치도의 e스포츠 저변 확대 및 건전한 게임문화 확산을 위해 ‘강원 중고교 e스포츠 대항전(School of Legend)’를 개최, 이를 통해 콘텐츠산업에 대한 도내 청소년의 심리적 거리감을 줄여줄 것으로 기대한다. 이번 e스포츠 대항전은 온라인 비대면 예선전 후 행사장에 준비된 메인 무대에서 결승전을 진행할 예정이다.

강원문화재단 신현상 대표이사는 “이번 행사는 ‘Bridge the GAP’을 주제로 도내 콘텐츠 기업・창작자와 소비자 간의 GAP(간격)을 줄이고 보다 가까워질 수 있는 접점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하였다.”며, “강원문화재단은 강원특별자치도 대표 문화콘텐츠 기관으로서 도내 콘텐츠산업 기반 마련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2023 강원 콘텐츠 페스타’은 9월 8일(금), 9일(토) KT&G 상상마당 춘천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참여를 원하는 도내 콘텐츠 기업은 8월 23일까지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다. ‘강원 중고교 e스포츠 대항전’ 참가자 또한 현재 모집 중이다. 자세한 내용은 강원문화재단(www.gwcf.or.kr)과 강원영상위원회(www.gwfilm.kr)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